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초간단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및 해제 방법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및 해제하기

 

이번 포스팅은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FPS 게임할때 필수 아이템으로 디스코드 많이 사용하시죠. 음성채팅 프로그램의 한 종류로 보이스 채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으로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오버레이 기능은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는 최고의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게임 중에 디스코드 화면을 작게 띄우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마이크로 말을 하면 아이디에 불이 활성화되면서 누가 말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처음 보는 사람들과 게임을 할 때 누가 누군지 판별하기 어렵죠. 이럴 때 디스코드 아이디와 게임 아이디가 유사하다면 쉽게 누가 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및 해제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How to Enable and Use the Discord Overlay 

 

▼ DISCORD 실행 후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설정화면에서 좌측 오버레이 선택 후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반대로 해제하셔도 됩니다. 

 

 

▼ 게임 인터페이스에 따라 오버레이 위치를 설정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게임 실행 후 Game Activity"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