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설치장소 찾기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찾는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여러분은 가족관계등록제도에 대해 알고 계시는가요? 출생신고를 시작으로 혼인, 이혼, 개명, 입양, 국적취득 등등 다양한 신분 관계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가족관계등록제도에 의해 기록된 문서는 크게 6가지 종류로 분류되는데요. 그중에 기본증명서는 본인의 출생, 사망, 개명, 주민등록번호 정정 등 개인 사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로 변경된 사항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국적이나 개명 사실이 있는 경우에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증명서는 보통 주민센터에서 출력이 가능하지만 무인발급기가 가깝다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은 창구 운영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위치와 시간을 확인해 보고 이용해 보세요.

아래는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찾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 조회 방법

 

▼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고객센터 좌측 메뉴 "무인민원발급안내"을 클릭해 주세요.

 

 

▼ 지역 및 위치를 입력하여 검색해 주세요.

 

 

▼ 그러면 설치주소, 장소, 운영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설치장소를 클릭해 보세요.

 

 

▼ 등기부등본, 가족관계 발급여부 및 편의기능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도를 클릭하면 정확한 위치 확인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