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베트남 택시 어플 2종 무료 이용하기

베트남 택시 어플 2종 소개

 

이번 포스팅은 베트남 택시 어플 2종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가 엔데믹을 향해 다가가면서 해외여행을 가려는 분들 많으시죠. 해외여행을 가고는 싶은데 망설여지는 이유는 현지 코로나 감염 시 난처한 상황도 걱정이지만, 가기 전과 돌아와서 받아야하는 PCR 검사도 한몫합니다. 그런데 출국 시 PCR 검사가 필요 없는 여행지가 있어서 요즘 주목받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베트남은 자유로운 입국이 가능합니다. 현재 나트랑, 푸꾸옥, 다낭, 하노이 등 주요 노선이 열리면서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가면 대부분 교통수단으로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비용이 저렴하고 택시 이외에 마땅한 교통수단이 없습니다. 그리고 택시 어플을 이용하면 미리 택시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 수 있어서 바가지 쓸 일이 없습니다.

아래는 베트남 택시 어플 2종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나의목차]]

베트남 택시 어플

 

 

Grab(그랩)

 

 

Grab 앱은 호치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토어플입니다. 자동차와 오토바이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어플은 가끔 잔돈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Grab은 가격도 대부분 저렴할 뿐만 아니라 장난치는 경우가 없습니다. 게다가 평균적으로 드라이버나 차량 컨디션이 좋은 편입니다. 앱 자체도 발달하고 있어서 딜리버리 음식도 시킬 수 있고 자주 쿠폰도 발급해줘서 너무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내가 가는 길을 볼 수 있고 매번 평점을 낼 수 있어서 확실히 드라이버 태도가 다릅니다. 다만 한국에서 카드 등록을 미리 할 수 없는데요. 현지에서 카드 등록시 실패할 수 있으니 미리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Grab 앱 설치 바로가기)

 

 

be(비)

 

 

최근 베트남에서 BE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동일시간대 기격을 비교해보면 대체로 그랩보다는 BE가 더 저렴합니다. 그래서 가격만 고려한다면 BE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주된 기능인 오토바이와 자동차 택시를 부르는 것 이외에도 물건 배달, 장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e"는 현재 대부분의 주요 남부지역과(호치민시, 빈증, 동나이, 붕따우,껀터) 하노이, 다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랩보다 싸고 프로모션을 자주 하지만 배차가 조금 시간이 더 걸릴 때가 있습니다.

(be 앱 설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