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정부는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현금성 육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만 0~1세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에 순차적으로 최대 100만 원까지 부모급여가 지급된다고 해요. 그리고 올해부터는 3+3 부모육아휴직제도가 생겼는데요. 아빠와 엄마가 공동육아를 할 수 있도록 신설된 제도입니다. 육아휴직 급여는 월 통상 임금의 80%로 최대 1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가 모두 육아휴직을 3개월씩 사용하면 통상 임금의 100%가 지급되며 상한선은 300만원입니다. 

 

다만 75%에 해당하는 금액을 먼저 지급받고 나머지 25% 금액은 사후에 받게 되는데요. 사후지급금은 육아휴직 중 퇴직하지 않고 복직 6개월이 지난 시점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후지급금은 소멸시효가 없으니 놓치더라도 언제든지 접수하실 수 있어요.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금 신청

 

 

육아휴직급여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

 

육아휴직  급여 신청부터 사후지급금 신청까지 한번에 설명해 드릴게요.

 

 

1. 고용 앱 설치 후 상단 탭에서 "모성보호"를 클릭해 주세요.

(고용 앱 설치 바로가기)

 

 

2. 모성보호 탭에서 "육아휴직 급여"를 클릭해 주세요.

 

 

3.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간편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4.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패스 등 사용하는 간편인증을 선택해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5. 그러면 육아휴직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6. 복직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앱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7. 모성보호 메뉴에서 "사후지급금 확인서 요청"을 클릭하면 지급대상자 여부와 담당 고용센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면 신청 서식에 서명하고 구비서류와 함꼐 고용센터에 우편 또는 팩스로 발송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 구비서류  : 복직확인원 or 6개월 급여내역서 or 재직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