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근무시간 계산기 정확히 확인해 보기


이번 포스팅은 근무시간 계산기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성인을 기준으로 1주간의 근로시간은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죠. 다만 노사 간의 합의가 있다면 12시간을 추가해서 주당 최대 52시간까지 근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근무시간을 계산해 보는 게 상당히 중요한데요. 근무시간은 하루 또는 일주일 법으로 정해놓은 법정근무시간, 근로시간 범위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사이에 정한 소정근로시간, 법정근로시간을 초과하여 근무한 연장근로시간,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 사이에 근로한 야간근로시간으로 나뉩니다.

근로시간을 계산해 보고 근로기준법을 어겼는지 판단하고 또 연장근무인지, 휴일 근무인지에 따라 급여 계산도 달라집니다. 그런데 근무시간을 계산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초과 근무, 야간 근무, 휴일 근무 등 특수한 상황이 발생하면 더욱 계산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 자동 계산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상세 설정해서 1달 기준으로 본인이 얼만큼 일했는지 정확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근무시간 계산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근무시간 계산기

 

 

근무시간 계산기 간단 사용법

 

 

1.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계산기"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설정에서 시작일, 종료일, 출근시간, 퇴근시간, 휴게시간을 입력해 줏요.

 

 

3. 특정 날짜에 발생한 야근, 연장 근무 시간을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4. 그러면 한달동안의 근무시간을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