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수신거부 통화음으로 차단되었는지 확인하기

수신거부 통화음 쉽게 구별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수신거부 통화음은 소리가 다르게 나오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간관계라는 게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잘 지내왔던 친구나 동료들도 단 한 번의 의견대립으로 그동안의 신뢰와 관계가 제로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상대방은 sns, 전화, 메신저 모두를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그렇다면 과연 본인이 상대방에게 전화 수신거부가 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정말 간단하게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는 수신거부 통화음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정상, 수신거절, 수신거부 연결음 비교

 

1. 수신거부가 아닌 경우

 

보통 전화를 걸면 통화 연결음이 나오고 1분 정도 지난 후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 상대방이 차단한 게 아니라 일부러 안 받거나 못 받은 상태입니다.

 

 

 

 

2. 수선거절인 경우
20~30초 정도의 짧은 통화 연결음 후 "지금 고객님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말이 나온다면 직접 전화를 거절한 경우입니다.

 

 

 

 

3. 수신거부인 경우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전화를 수신거부 상태로 만들었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럴 경우 통화 연결음이 없습니다. 바로 "지금 고객님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말이 나오고 연결이 안 되는데요. 통화 연결음이 안 나온다면 차단당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