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자격 검색하기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소개

 

이번 포스팅은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요즘 코로나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워지면서 군입대를 미리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어영부영 시간을 보낼 바에는 지금 시기에 군대를 가는 게 최적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육군에 지원할 때 기술행정병으로 지원하여 행정관련 특기를 받고 입대할 수 있는데요. 지원요건으로는 대학 전공 기준으로 경영, 경제, 회계, 법학, 정치, 행정 등의 계열이나 워드나 컴활 같은 전산관련 자격증을 보유하면 됩니다. 행정병이 되었다고 군 생활이 편해지는 건 아니지만 일반병보다는 육체적으로 수월할 수 있습니다. 기술행정병의 종류는 총 194개의 군사특기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소지한 자격, 면허, 전공학과로 지원 가능한 군사특기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아래는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가능분야 검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기술행정병 군사특기 안내 및 지원가능 분야 검색

 

▼ 병무청 홈페이지 상단 메뉴 "군지원모병/안내"에서 "안내 및 지원절차"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모집안내에서 "기술행정병 " > 군사특기업무 및 설명"을 클릭해 보세요.

 

 

▼ 그러면 총 194개의 특기 및 임무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모집안내 및 배점기준을 보면 지원자격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그리고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분야를 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모집일정, 입영년월, 접수목록을 선택 후 검색하면 지원 가능 특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