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인천시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하기


이번 포스팅은 인천시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2년 가까이 큰 소득 없이 버티면서 생활하고 있는 소상공인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인천시에서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해요. 다른 지역에 비해 지원이 약했던 인천이라 정말 반가운 소식이더군요. 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이전 인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영세 자영업자입니다. 2020년 3월 22일 이후 사업장을 휴폐업 신고하였다면 대상에 포함됩니다. 

신청은 2월 7일 ~ 4월 8일 오후 6시까지이며, 방문의 경우 2월 21일부터 4월 8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지급기간이 단축됩니다. 제출하지 않으면 국세청에 매출액 정보를 조회 의뢰 후 확인하여 1주일 정도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어요. 빠르게 지원을 원하시는 분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개인), 표준재무제표 증명(법인)을 미리 준비하고 접수해 주세요.

아래는 인천시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인천시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인천시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

 

 

1.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금 신청"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자가진단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에 동의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4. 신청자 및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5. 지원급을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 후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6. 그러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진행상태는 접수, 심사, 반려, 지급으로 진행되며 완료된 경우 문자로 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