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테스트 받기


이번 포스팅은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테스트 방법입니다. 우리나라는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방언을 가지고 있죠. 사투리는 어떤 지방에서 사용하는 표준어가 아닌 말을 뜻합니다. 이렇게 작은 나라에서 지역별 사투리가 다양하다는 점이 참 재밌죠. 지역별 사투리 중에 경상도 사투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가가가가(그 아이가 그 아이니?)" 라는 예시가 대표적인 경상도 사투리를 보여줍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성조가 뚜렷한데요.  '2², 2의 e승, e², e의 e승'을 정확히 발음할 수 있는 사람은 경상도 사람뿐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문어체와 구어체를 혼용해 쓰는 것도 경상도만의 특징인데요. '~나', '~노', '~마' 등으로 끝나는 말이 많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투리를 간접 경험해 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자신이 경상도 사투리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지 테스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총 15개의 문제를 풀면 성적표가 발급되고 친구들에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테스트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1. 시험을 시작하기 전에 "응시자 닉네임"을 입력해 주세요.

(능력 고사 바로가기)

 

 

2. 총 15개의 문항에 답을 작성해 주세요. 

 

 

3. 문제를 모두 풀면 성적표가 발급됩니다. 성적표를 보려면 SNS 계정에 공유를 클릭해 주세요. 클릭만 하고 실제 공유는 안하셔도 되세요.

 

 

4.그러면 성적증명서에 등급, 점수, 백분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채점 결과는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보세요.

 

 

5. 자신이 어떤 문제가 틀렸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